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

한샘(009240) 윤석열 정부 부동산 정책 수혜 가능할 듯

by 덕민강 2022. 3. 14.
반응형

 

 

출처 : 하이투자증권 리포트

 

 

윤석열 정부 부동산 정책 등으로 리모델링 수요 증가하면서 동사 수혜 가능할 듯

2018년 말 기준으로 준공 후 30년 이상 경과한 건축물은 전체 건축물 재고의 37.1%를 차지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러한 노후 건축물 중 주거용의 경우 수도권과 지방 각각 32.8%, 50.9%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건축물 리모델링 시장은 향후 견조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윤석열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규제완화 및 공급확대 등으로 부동산 시장을 안정화 시키는데 있다. 특히 세제 및 규제 완화 등으로 주택거래가 활발하게 일어나면서 리모델링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동사 수혜가 기대된다. 이와 같이 윤석열 정부 부동산 정책 등으로 인한 리모델링 수요 증가는 동사 밸류에이션을 상승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직시공 확대가 향후 리하우스 매출 성장을 이끌 듯

한샘 리하우스는 특정 인테리어 콘셉트에 맞게 마루, 바닥 등 건자재와 가구, 생활용품까지 모두 제공하는 리모델링 패키지 전문 브랜드로, 업계 최초로 상담에서 설계, 시공, A/S까지 전 과정을 일원화 했다. 이러한 리하우스 사업 전개를 위해 대량 시공 체계를 확립하였다. 즉, 직시공을 확대 할 수 있는 인력 및 숙련도 등의 여건을 마련하였다. 이와 같은 직시공 확대가 향후 리하우스 매출 성장을 이끌 것이다. 무엇보다 현재 동사의 B2C 인테리어 시장에서 점유율이 10%도 되지 않은 상황하에서 리하우스의 장점인 시간절약, 가격의 투명성, A/S 효율성 등으로 인한 구조적인 성장으로 향후 시장점유율을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이다.

 

 

윤석열 정부 부동산 정책 수혜 및 자사주 소각 가능성 높아질 듯

동사에 대하여 목표주가를 107,000원으로 하향한다. 목표주가는 2022년 EPS 추정치 3,294원에 Target PER 32.6배(최근 4년간 평균 PER)를 적용하여 산출하였다. 윤석열 정부 부동산 정책 등으로 리모델링 수요 증가하면서 동사 수혜가 가능할 것이다. 이러한 환경하에서 직시공 확대로 리하우스 매출 성장을 이끌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동사의 자사주 보유 비중은 약 28%에 이르고 있는데, 향후 자사주 소각 가능성 등이 높아지면서 동사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