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

신세계푸드(031440) 모멘텀 대비 현저히 낮은 주가

by 덕민강 2021. 12. 6.
반응형

 

 

출처 :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4분기 실적 회복세 확대

신세계푸드 4분기 실적 성장세는 이어질것으로 기대한다. 당사에서는 동사의 4분기 매출액을 3,325억 원(전년동기대비 +8.3%), 영업이익 95억 원(전년동기대비 +100.4%)으로 전망한다.

긍정적 실적을 예상하는 이유는

1) 영업일수 증가에 따라 단체급식 사업부 수익성 확대와,

2) 위드코로나에 따른 외식사업부 집객력 증가,

3) 그룹사 유통망 확대에 따른 판매 채널 증가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3분기의 경우 영업일수 감소에 따른 식수 감소와 일부 원자재값 상승에 따른 비용적 부담, 그 리고 일부 판촉행사에 따른 1회성 비용이 작용하였다. 4분기는 지난해 낮은 기저와 영업일 수 증가가 기대되는 만큼 영업실적 상승폭은 전분 기대비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

 

 

신규사업 3가지에 주목: 노브랜드, 대체육, IP사업

장기적으로 신규사업부 성장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노브랜드의 경우 이미 가맹점 사업이 시장에 안착하였고, 내년 신규점 출점 및 기존점 운영을 통해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판단한다. 브랜드인지도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고, 서울/경기권 이외 지방권 출점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성장세는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추가적으로 대체육과 IP 사업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동사는 스타벅스코리아에 배러미트(대체육햄)를 공급하고 있다. 연간 10~12억 원 수준으로 현재까지 미미하지만, 국내시장 규모가 약 200억 원 수준 임을 감안하면 의미있는 매출이라 판단한다. 향후 B2C 상품을 개발 판매할 예정이고, 이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유통망을 보유했다는 점에서 관련 매출액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IP사업에도 주목하는데, ‘제이릴라’라는 IP를 통해 신세계그룹의 대표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입히고 있는 과정으로 생각한다. 그룹 측면에서 스포츠 + 호텔 + 테마파크 등 IP컨텐츠와 결합할 수 있는 영역을 확대하는 만큼 의미가 있다는 판단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3.8만원 유지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3.8만원을 유지한다. 성장성을 고려할 때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하다는 생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