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

[2023. 4. 30.] 시청역 근처 7년 연속 미슐랭, 블루리본 맛집 만족오향족발

by 덕민강 2023. 10. 4.
반응형

 

서울에서 데이트의 마지막은 항상 맛있는 곳에서 식사하는 것으로 마무리하려고 노력하는데

우리는 둘다 'T'라서 어디갈지 정하지 못하거나, 정하더라도 높은 확률로 다른 곳으로 새기 마련이다 ㅎㅎㅎ

그래서 딱 마음에드는 곳이 없으면 대략 음식점이 많은 곳을 찾아 방향만 정해서 가다가

마음에 드는 곳을 발견하면 들어가곤 했다.

이날도 마찬가지로 러프하게 맛집을 검색하던 중 미슐랭 맛집이라는 설명에 꽂혀

큰 맘 먹고 한번 찾아가 보기로 했다.

 
 

골목 안에 가게가 위치했지만 네이버 설명란에 상세히 적혀있기 때문에 나같은 길치도 잘 찾아갈수 있었다.

골목에는 별관이 먼저 나왔고 안으로 좀더 들어가니 본점이 있었다.

본점 입구에서부터 미슐랭, 블루리본 등 유서깊은 맛집 인증들이 즐비해있었다.

 

손님이 많을땐 얼마나 많길래 본관 바로 근처에 별관이 있는건가하는 생각이 들었다.

차 시간 때문에 저녁식사 시간보다 살짝 일찍 갔음에도 식당 1층에는 빈자리가 거의 없어서

가게 입구쪽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다.

 

한켠에는 반 오픈키친으로 족발과 보쌈을 분주히 썰어내는 모습을 볼수있는데

이런 인테리어는 유명한 만두집?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메뉴를 보다가 족발보단 보쌈이 더 당겨서 만족오향보쌈(중)과 소주 1병을 주문했다.

 

얼마가 지났을까 바지런히 나오는 기본찬들~

따뜻한 족발자리를 제외하곤 기본 반찬과 국으로 테이블을 가득 채웠다-

투명 멀건한 것은 실제로 맛이 강하지 않은 연한 마늘식초 소스인듯?

목이버섯과 기타 등등 피클

 

깔끔한 양배추 샐러드

그리고 백김치? 또는 절인 배추?? 같은 것

보쌈이나 족발 싸먹으면 맛있을 듯

그리고 무려 만둣국-

근처에 아저씨들끼리 온 테이블에는 이 만둣국으로 이미 소주 1병을 털어넣으셨다.

빨리와 내 보쌈~~~~~~~

타란~!!!

삼겹살 보쌈으로 촉촉 따끈 부들부들한 식감이 혀에 착착 감기는 맛이었다.

같이 나온 김치는 나쁘진 않았는데 기억이 흐릿한 걸로 보아

인상깊은 맛은 아니었던 듯

보쌈 기준 뭔가 특출난 맛이라기 보다 기본기에 충실한 맛이었다.

메뉴도 다 나왔으니까 항공샷 찍고-

클리어------------

배불b

가게이름 그대로 만족스러운 한끼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