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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과 경제

에이치피오(357230) NDR 후기 : 3분기는 잠깐 쉬어 갔을 뿐..

by 덕민강 2021.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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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SK증권 리포트

 

 

-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인 ‘덴마크유산균이야기’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성장중인 건기식 브랜드 회사

- 3분기 비타민 제품 리뉴얼과 홈쇼핑 편성 감소로 부진해지만, 온라인 판매와 해외 판매는 견조. 4분기 비타민 신제품 판매 증가와 중국 매출 증가에 따른 회복 예상

- 반려동물사업 진출, M&A를 통한 성장 지속. 공모가대비 37% 하락한 현 주가 수준은 매력적

 

 

‘덴마크유산균이야기’를 기반으로 고속성장 중인 프리미엄 브랜드 건기식 회사

에이치피오는 2012년 설립, 2013년 6월 ‘덴마크유산균이야기’를 출시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회사이다. 대표 제품인 ‘덴마크유산균이야기’(2021년 매출비중 50%)는 유산균 균주 회사로 유명한 덴마크 크리스챤 한센에서 원료를 공급 받고, 덴마크 현지에서 제조하고, 용기는 프랑스에서 제작하는 등 유럽에서 완제품으로 제조돼 공급되고 있어,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지되고 있다. 두번째 주력 제품인 ‘트루바이타민’(매출비중 25%)은 세계 1위 비타민 원료 회사인 네덜란드 DSM에서 원료를 공급받는 프리미엄 비타민으로 제품 다각화와 균형 잡힌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3분기 주춤했지만, 4분기부터 다시 개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호황을 보였지만, 2021년에는 대형 제약사 등의 신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경쟁 강도가 높아졌으며, 에이치피오의 유산균, 비타민 제품들도 전년보다는 성장이 둔화되는 모습을 보였다. 3 분기에는 10월 ‘트루바이타민’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홈쇼핑 방송 편성을 줄이면서 홈쇼핑 매출액이 전분 기대비 33% 감소하며 매출액 감소를 기록했다. 하지만, 주요 성장 포인트인 온라인 매출과 덴프스상하이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각각 +4.9%, +4.5% 증가하며 성장세를 유지했다. 4분기에는 ‘트루바이타민’ 신제품 출시에 따라 다시 홈쇼핑 매출이 증가하고 온라인 매출, 중국 매출도 호조를 보이면서 다시 성장하는 그림을 보여줄 것으로 판단한다. 프리미엄 애니멀 뉴트리전 ‘코펜하겐레서피’를 1월 출시해 2022년 매출액 100억 원을 시작으로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관련기업 M&A 로 inorganic 성장도 기대 된다. 공모가대비 37% 하락한 현 주가수준은 성장성 고려시 매력적인 상태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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