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

펄어비스(263750) 우선 검사 모바일 중국 &P2E, 메타버스 게임 대응력

by 덕민강 2022. 1. 20.
반응형

출처: 이베스트증권

4Q21P: QoQ 소폭 개선, 당사 및 시장 컨센서스 전망치 미달 추정

4Q21 연결영업실적은 매출 1,004억원(qoq 4.2%), 영업이익 105억원(qoq 2.3%)으로서 전분기 대비 소폭 개선되나 당사 및 시장 컨센서스 전망치에는 대폭 미달할 것으로 추정 한다. 전분기 대비 소폭 개선 추정은 검은사막 PC 북미/유럽의 4Q21 판매 호조와 자회사 펄어비스캐피탈의 상장/비상장 주식 보유 지분의 평가이익 호조에 따른 기타 매출 증가를 감안한 것이다. 당사 및 시장 컨센서스 전망치 대폭 미달 추정은 4Q21 론칭할 것으로 예 상했던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시장 론칭일정이 연기되며 상당규모로 추정했던 검은사막 모 바일 중국 로열티 매출이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검사 모바일 중국 론칭일정 연기에 따른 주가 조정 충분. 현시점은 재 차 검사 모바일 중국 3-4월 론칭 일정 감안해야 할 때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론칭일정은 4Q21 예정이었으나 게임 완성도 제고, BM 최적화 등 을 위해 1Q22(3월말)로 연기되었는데 이로 인한 주가 조정은 충분한 수준이었다고 판단 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은 1/13 – 1/23 엘리트 테스트(대폭 보완 강화된 기술 테스트) 를 거친 후 2월 CBT, 3월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빠르면 예정대로 3월, 늦어도 4월 정도에는 론칭될 가능성이 유력하다고 판단한다. 따라서, 비록 한차례 연기되며 주가 조 정의 빌미를 제공하기도 했지만 현시점은 재차 3-4월로 예상되는 검은사막 중국 모바일 론칭일정을 감안할 필요가 있는 시점이라고 판단한다

P2E 및 메타버스 게임 대응 경쟁력 우수

P2E 게임의 경우 메타버스 게임인 도깨비에 NFT 기반 P2E 시스템 연동을 검토 중인데 도깨비는 핵심 BM이 아이템 수집이라 NFT 기반 P2E 시스템 연동에 매우 적합한 게임이 다. 그리고, 빅게임스튜디오, 팩토리얼게임즈 등 국내 개발 자회사들도 P2E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고 해외 자회사인 CCP게임즈의 이브 온라인 또한 체계적 경제시스 템을 갖춘 메타버스 속성이 강한 게임으로서 NFT 기반 P2E 시스템을 연동하기에 적합한 게임이라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현시점 동사 메타버스 게임은 본사의 도깨비, CCP 게임즈의 이브 온라인 등이 대표적인데 공교롭게도 둘 다 NFT 기반 P2E 시스템 연동을 통해 게임성과 Monetization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는 차별적 경쟁력을 갖춘 게임들이다.

올해 론칭일정들 기대수준 높다. P2E, 메타버스 게임 진행상황도 주목

2021년, 2022년 실적 전망치는 각각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론칭일정 연기(4Q21 → 1Q22) 및 붉은사막 글로벌 론칭일정 조정(3Q22 → 4Q22) 등으로 큰 폭으로 하향했으나 붉은사막 실적이 연간 Fully 반영되는 2023년 실적 전망치는 하향폭이 크지 않다. 따라서, 목표주가는 15만원에서 14만원으로 7% 정도 소폭 하향하고 Buy 의견을 유지한다.

올해 신작 론칭일정은 1Q22말 ~ 2Q22초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3Q21 블랙 클로버 한국 /일본, 4Q21 붉은사막 PC/콘솔 글로벌 등인데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및 붉은사막 글로벌 의 히트 기대감은 말할 것도 없고, 블랙 클로버도 일본의 동명 인기 애니메이션 IP를 기반 으로 칠대죄 개발진으로 구성된 개발 자회사 빅게임스튜디오가 개발한 애니메이션 RPG 인데 칠대죄에 버금가는 히트수준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판단한다. 그리고, 본사 및 국내 외 자회사들의 P2E, 메타버스 게임에 대한 진행상황도 주시할 필요가 있고 판단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