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유진투자증권
4Q21 Review: 일시적 비용 제외하면 안정적인 실적 성장 지속
전일(3/15) 발표한 2021 년 4 분기 실적(연결기준)은 매출액 1,296 억원, 영업이익 86 억원으 로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8.3%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2.3% 감소하였음. 시장 컨센서스 (매출액 1,332 억원, 영업이익 142 억원) 대비 영업이익 크게 하회. 예상을 하회한 이유는 COVID-19 상황 지속에 따른 일시적 비용 및 소비자가 인상에 따른 프로모션 비용 등 일시적 인 비용이 예상보다 크게 증가하였기 때문. 2021 년 연간 실적(연결기준)은 매출액 5,076 억원, 영업이익 410 억원으로 전년대비 매출액 은 13.4%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전년수준을 유지하였음. 2021 년 실적에서 긍정적인 것은 꾸준하게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것. ① 매출 비중이 높은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 매 출(매출비중 95.1%)이 전년대비 12.0% 증가하면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 데 ② 해외 및 신사업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40.4%, +66.7% 증가하였음. 다만, 영업이익 률이 소폭 하락한 것은 동사 30 주년 브랜드 광고 및 골프대회 후원 등에 따른 판매관리비용 이 증가했고, 소비자가 인상에 따른 프로모션 비용이 반영되었기 때문.
1Q22 Preview: 매출액 +13.0%yoy, 영업이익 +12.0%yoy. 최고 매출 달성 전망
당사추정 1 분기 예상실적(연결기준)은 매출액 1,400 억원, 영업이익 120 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3.0%, 12.0% 증가하며 안정적 실적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함. 2022년 주목할 요인은 두 가지임. ① 차별화된 수제맥주를 통해 가맹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본격적인 수제맥주 사업을 추진할 예정. 편의점 채널 입점 확대도 긍정적임. ② 현 재 해외 15 개국 52 개 매장에 진출함. 중동지역에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을 통해 지난해 3 호점까지 오픈. 중장기적으로 10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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