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대신증권 리포트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3,000원 유지
- 대한항공의 2021년 4분기 실적은 당사의 직전 추정치(12/8)와 시장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는 깜짝 실적 전망
- 코로나에 따른 화물공급부족과 항공화물 성수기 물량 증가로 운임이 사상최고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
- 대한항공의 4분기 항공화물 매출액은 2조 1,493억원(+57.9% yoy)으로 추정
- 12/24일 5,578억원에 매각이 보도된 송현동 부지 매각의 회계 반영 시점은 2022년 2분기로 예상. 매입가는 2,900억원, 장부가는 약 4,000억원
- 공정거래위원회의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심사결과는 1~2주 내로 발표될 전망이며, 언론에서 보도된 일부 노선의 운수권 회수는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성이 높지 않다는 판단
- 이유는
1)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제외하고 장거리 노선을 정기적으로 운항할 수 있는 중대형 항공기를 다수 보유한 국적항공사 부재,
2)제3국항 공사에 운수권 배분 불가,
3)독과점 규제를 위해 해당 노선의 운항을 불허 하는 것은 소비자 효용 및 국익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
4Q21 영업이익 6,600억원으로 컨센서스를 50%이상 상회할 전망
- 대한항공의 2021년 4분기 실적은 연결기준 매출액 2조 8,082억원, 영업이익 6,600억원, 지배주주순이익 3,422억원으로 추정
- 사업부문별로 (증감은 yoy) [항공화물] 매출액 2.15조원, 공급 +10%, 수송 +13%, L/F 85%, Yield 771원/kg(+39.8%), [여객] 매출액 3,056억원, 공급 +1.8%, 수송 +43.4%, L/F 38%, Yield 130.1원/km(-13.1%)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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