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

딥노이드(315640) 의료용 AI 플랫폼 사업 순항 중

by 덕민강 2021. 12. 5.
반응형

 

 

출처 : IBK투자증권 리포트

 

 

의료 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

지난 8월 코스닥 시장에 기술 특례 상장한 딥노이드는 국내 유일한 플랫폼 기반의 의료 AI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별도의 IT 지식 없이 전문 의료인이 손쉽게 의료용 영상 AI 솔루션을 직접 개발 할 수 있는 플랫폼 ‘DEEP:PHI’를 주력 제품으로 보유 하고 있다. 3Q21 누적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3억 원(+6.1% yoy), -59.4억 원(적지 yoy)을 기록하였다. 현재까진 무료 서비스 위주의 플랫폼 확장 국면으로 개발비 증가에 따른 영업적자는 불가피하였다.

 

 

DEEP:PHI 의학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진화 중

지난 11월 가상화 솔루션 전문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 이노그리드와 MOU를 체결하며 DEEP:PHI 플랫폼의 성능 고도화 작업이 진행중이다. 내년 1월 플랫폼 내 별도의 가상 공간(베타서비스)이 적용될 예정이다. 연구 결과물의 공유 및 논의 편의성이 한층 높아져 사용자 락인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정식 런칭은 내년 4월 예정이며 유료 서비스(1인당 월 300~600만원 예상) 전환도 함께 진행된다. 플랫폼 사용자 수는 지난 20년 3월 46명에서 올해 9월 362명으로 지속적인 유입세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3분기 신규 유입된 기관 수는 49곳으로 총 사용 기관 수는 155곳으로 급증하였는데 향후 기관 수 증가에 따른 외형 성장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 보안 분야로 사업영역 확대 예정

현재 국립대학교 3곳(부경대학교 외 의대2곳)과 인공지능 강의를 위한 계약을 협의 중에 있다. DEEP:PHI 플랫폼 및 관련 서적 매출이 내년 2학기부터 발생할 예정이다. 협의중인 의대의 경우 계약 체결 시 장기적인 고객 확보로 이어진다. 가시적인 기대 매출 이상의 높은 가치가 있다고 판단된다. 또 최근 한국공항공사와 AI 엑스레이 영상 판독 시스템의 기술제휴 및 기술 실시에 관한 상호 협약을 체결하였다. 현 재 김포공항 국내선에 시범 운영 중이며 국내외 공항에 지속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