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

아이패밀리에스씨(114840) 색조의 시대가 돌아온다

by 덕민강 2022. 2. 22.
반응형

 

 

출처 : 키움증권 리포트

 

 

아이패밀리에스씨는 2000년 아이웨딩(웨딩사업)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2016년부터 화장품 사업을 확대한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인 롬앤(rom&nd)은 색조 중심의 화장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력 소비층인 20대를 겨냥한 마케팅, 적극적인 해외진출로 2020년까지 높은 성장성을 기록하였습니다. 21년 화장품 매출액 성장이 둔화되었으나 22년 탈마스크와 해외지역 점포 확대로 성장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중국 매출감소에도 불구하고 선방한 수출 실적

아이패밀리에스씨의 2021년 실적은 매출액 716억원 (-9.59%, YoY), 영업이익 56억원 (-51.85%, YoY)를 기록하였다. 2020년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중국 지역의 매출이 급감했음에도 일본 지역에서의 매출 확대를 기반으로 소폭 둔화된 실적을 기록하였다. 기존 웨딩사업부문이 코로나19 이후 실적 부진이 심화됨에 따라 영업이익 감소에 큰 영향을 주었다.

 

 

판매 매장 수의 급격한 확대와 탈마스크로 수출 최고 실적 기대

2022년은 오프라인 판매 매장 수가 급격하게 확대되면서 화장품의 실적 확대가 예상된다. 올해 중국 산푸백화점(700매장), 샤샤(120매장)의 입점이 계획 되어 있다. 이 중 대부분이 상반기 중에 입점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온라인 매출 감소가 있었던 중국 지역의 실적이 크게 회복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은 편의점 중심으로 5,000개 매장이 하반기에 확대될 계획으로 디즈니콜라보가 진행되는 2Q부터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대만 지역 스토어에 입점을 계획하고 있어 해외 오프라인 시장 성장이 뒷받침 된다면 성장세가 다시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글로벌 지역의 경우 서구권을 중심으로 탈마스크 정책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동아시아 지역이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정책을 취하고 있지만 오미크론 정점 이후 탈마스크 정책이 나타난다면 동사의 색조화장품 매장 확대 정책과 맞물려 높은 성장성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동사는 색조라인업에 대한 상품개발이 코로나 기간에도 이루어져 다양한 라인업이 지속 출시되고 있다는 점도 타사 대비 경쟁력을 높이는 요인이다. 장기적으로 베이스 및 비건라인 확대(하반기), 23년 코스메슈티컬(화장품+의약품) 신규브랜드의 런칭 등의 제품다변화도 밸류에이션 상승에 긍정적이다.

 

 

웨딩사업도 본 궤도로 반등 전망

아이웨딩을 통한 웨딩사업도 코로나 이후 지속된 적자기조에서 탈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식장 및 스튜디오 등 웨딩사업 전반적으로 활기를 띄우고 있어 예약이 어려운 상황이 나타나고 있다. 코로나 기간 경쟁자인 웨딩플래너들이 감소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수요가 확대되는 올해는 부진했던 실적이 반등하며 흑자기조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