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메리츠증권 리포트
4Q21E : 연결 매출액 6조 6,352억원(+15.9% YoY, 이하 YoY), 영업이익 1,178억원(+38.8%)
할인점 : 내식 수요 특수 제거
전년 기저 부담 가중
자회사 : SSG.com GMV 고성장(+29.7%)
판촉 강화에 따른 적자폭 확대
2022년 이베이-SSG.com-W컨셉을 아우르는 온라인 플랫폼 통합 시너지 기대
투자의견 Buy 유지 및 적정주가 210,000원으로 하향
4Q21E : 스타벅스의 힘
이마트는 2021년 4분기 연결 매출액 6조 6,352억원(+15.9% YoY, 이하 YoY), 영업이익 1,178억원(+38.8%)을 기록할 전망이다. 스타벅스 연결 효과(OP; 658억원) 제외 시 기존 사업부의 실적은 사실상 감익이 예상된다.
[할인점] 이마트 별도 매출액 3조 6,627억원(+0.3%), 영업이익 819억원(-3.0%)을 추산한다. 내식 수요 특수가 제거되며 전년 기저에 대한 부담이 가중된 점을 반영했다. 전년 동기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사재기 현상이 두드러졌던 시기이다. 판매가 기대치에 못 미치며 감익 역시 면치 못하겠다(GPM -0.1%p/판관비율 +0.1%p).
[자회사] SSG.com GMV는 1조 7,556억원(+29.7%), 영업적자 458억원을 예상한다. 매출은 연간 가이던스를 충족시키는 성과가 기대된다. 다만 외형 성장에 주력하며 판촉 및 신규 고객 창출, 쓱데이 행사 관련 마케팅비 집행이 집중되며 적자폭 확대는 불가피할 전망이다. 호텔 부문은 투숙율 회복으로 적자 축소가 예상되는 점은 긍정적이다.
투자의견 Buy 유지 및 적정주가 210,000원으로 하향
2022년 내식 특수 제거로 할인점 별도의 역기저 부담이 상존하는 해이다(할인점 시장 성장률 -3.8%/별도 이익 비중 48.6% 추산). 동사의 실적 향방은 이베이SSG.com-W컨셉을 아우르는 온라인 플랫폼 통합 시너지에 달려 있다. 상반기 출시할 통합 유료 멤버십의 내용에 주목이 필요하다. 객단가를 높힐 수 있는 기회라 본다면 실적 성장에 대한 기대감은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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