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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메리츠증권 리포트
변화하는 시장 환경, 2022년이 모빌리티시장 성장의 변곡점될 것
새로운 모빌리티 업체들의 가파른 판매 증가 (Tesla 2022년 160만대 전망)
기존 업체들의 수요 환경 축소
BEV 시장의 빠른 성장 (2022년 연간 13% 전망)
ICE 시장 대비 BEV 시장 점유율 낮을 시 판매량 감소 불가피
신생 업체들의 등장 (Big Tech 업체들, 스타트업, 신흥국 업체들)
제조 관점에서의 기존 자동차 시장 경쟁 심화
모빌리티시장의 부상 속 생존과 성장 전략 구축 필요
기존 ICE 업체의 필수적 생존 전략은 보다 공격적인 BEV 시장 점유율 확보 전략을 관철하는 것, 이를 위해서는 에너지 공급 효율성이 높은 BEV 생산 역량 필요
성장 전략은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엣지-클라우드컴퓨팅에 기반한 주행 인공지능 모델을 도입하고 자율주행 환경에서 사용자가 이용 가능한 데이터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구축 필요
BEV에 기반한 제조에서 서비스로의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는 새로운 기업가치 평가 프레임 적용 위한 선결 조건
2022년 실적보다 중요한 미래비전 제시와 기술 및 협력 파트너확보
기존 가치평가 프레임 (이익과 주가의 동행)은 산업의 급격한 변화 속 의미 축소. 데이터 디바이스 구축을 위한 핵심 가치 사슬 확보 전략 공유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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