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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이베스트투자증권 리포트
탄소섬유 추가 증설 모멘텀
● 2023년 4월 완공 목표로, 2,500톤/년 추가 증설 발표. Capex 470억원 수준
● 2022년 7월 완공 기준, 2,500톤/년 증설(Capex 758억원) 중으로 2022년 연말 기준, 6,500톤/년 capa임. 여기에 추가 2,500톤/년 증설로, 2023년 4월, 총 capa 9,000톤/년임
● 당초 예상 2,000톤/년보다 500톤/년 추가되었으며, 증설 완료시기도 3개월 앞당겨짐
● 수소뿐 아니라 CNG, 고압기체용기, 태양광용 단열재까지 탄소섬유 수요가 빠르게 증가
● 2020년 4분기 흑자전환 이후, 이익률 빠르게 상승 중. 탄소섬유 소재 자체가 고정비 레버리지 효과가 크기 때문에 이익률 상승 폭 클 것
다시 주도 섹터로 급부상할 수소 경제 대장주
● 최근 수소 관련주 주가 조정은 대선을 앞두고 수소경제 로드맵이 지연되고 있었으며, 현대차 제네시스 수소차 개발 중단 이슈까지 겹쳤기 때문
● 이에 대선 이후, 수소 관련주가 다시 주도 섹터가 될 것. 다만, 초기 수소 생태계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기술변경 없어야 하고, 적용 생태계 많을수록 유리하기 때문에 동사에 대한 투자 매력도가 더 높아진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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