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SK증권 리포트
- 4분기 매출액 351억 원(YoY 9.8%), 영업이익 113억 원(YoY 7.4%) 전망
- 온라인 DA, 모바일플랫폼 고성장 지속. 순액매체 성장으로 영업이익률 개선
- 22년 모바일플랫폼 브랜드화, 케이딜 취급고 천억원 수준 달성 기대. 영업이익 436억 원(YoY 30.1%) 전망
- 22년 실적 기준 P/E 9배, 과거 평균 및 디지털 광고 peer 대비 낮은 수준
4분기 영업이익 113억 원(YoY 7.4%, OPM 32.2%) 전망
4분기 매출액 351억 원(YoY 9.8%), 영업이익 113억 원(YoY 7.4%)으로 전망한다. 온라인DA(198억 원, YoY 14.8%)는 게임, 가전, 쇼핑몰 업종 중심의 대행으로 안정적 성장이 지속된다. 모바일플랫폼(76억 원, YoY 39.7%)은 퍼포먼스형 플랫폼의 기여도 확대로 고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2022년 기대 포인트 3가지
1) 모바일플랫폼 브랜드화 : 다양한 N 플랫폼 상품 출시를 통해 온라인DA와 크로스셀링하며 기존 광고주의 업스케일링이 나타나고 있다. 내년 신규 대형 플랫폼이 연동되며 퍼포먼스형 플랫폼의 실적 기여가 확대될 전망이다.
2) 케이딜 취급고 증가 : 올해 취급고 목표액은 150~200억 원, 현재까지의 기조로는 충분히 달성 가능해 보인다. 내년에는 ‘선물하기’, ‘리뷰쓰기’ 기능을 추가하고 웹페이지 운영 강화를 통해 취급고 천억원 달성이 기대된다.
3) 디지털 방송, 옥외 사업 회복 : 디지털 방송은 1Q22 신규 상품 상용화, 디지털 옥외는 신규 매체 계약을 통한 매출 회복이 기대된다.
2022년 실적 기준 P/E 9 배, 과거 평균 및 peer 대비 낮은 수준
2022년 매출액 1,229억 원(YoY 10.1%), 영업이익 436억 원(YoY 30.1%)으로 전망한다. 온라인DA가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모바일플랫폼과 디지털 방송 사업이 신규 상품 출시로 분기별 실적 성장을 보일 전망이다. 최근 2~3년 대비 높은 이익 성장에도 불구, 현재 동사의 12MF P/E는 9.5배로 historical low 수준, 저평가된 구간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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