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

롯데정밀화학(004000) 내년, 대체육 관련 모멘텀 부각 전망

by 덕민강 2021. 12. 2.
반응형

 

 

출처 : 키움증권 리포트

 

 

최근 대체육 관련 M&A 증가 및 임파서블푸드(가치 11조 원 평가)의 상장 추진 등으로 내년은 대체육 관련 주식의 모멘텀이 발생할 전망입니다. 롯데정밀화학은 이런 대체육 시장의 성장에 대응하기 위하여, 올해 1.9천톤, 내년 2천톤의 셀룰로스 에테르 제품을 증설할 계획입니다. 또한 동사는 건설 수요 호조에 대비하기 위하여 헤셀로스의 판매량도 50% 이상 확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Shandong Head 등 경쟁 셀룰로스 업체 대비 과도한 저평가 상태로 판단됩니다.

 

 

내년은 셀롤로스부문이 Key Driver가 될 것이다

올해 롯데정밀화학 실적/주가의 핵심 변동 요인은 가성소다/ECH/암모니아의 가격/스프레드 움직임이었으나, 내년은 셀룰로스부문이 될 전망이다.

 

우선 대체육 시장의 성장 관련 수혜가 발생할 전망이다. 세계 대체 단백질 소비는 작년 1,300만톤으로 전체 동물성 단백질 식품 시장의 2%에 불과하지만, 2030년에는 6,500만톤으로 연평균 17%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 할 전망이다. 코로나19 이후 건강, 환경, 동물 복지 등 사회/환경부문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동사는 대체육 시장 및 의약용 코팅제의 성장을 고려하여, 올해 상반기 1.9천톤의 애니코트 증설을 완료하였고, 내년 상반기까지 식의약용 생산라인을 증설하여 2천톤의 생산 능력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공시 자료에 따르면 동사는 롯데케미칼과 헤셀로스 3공장 위탁 생산 계약을 체결하였다. 건설용 수요 증가 및 ESG 경영 방침에 따라 EO의 조달/안전 리스크를 고려하여 롯데케미칼 여수 사업장 부지에 연산 1만톤의 공장이 건설될 전망이다. 독점 공급 계약 등으로 인하여 동사의 헤셀로스 판매량은 현재 1.9만톤에서 2023년 4분기 2.9만톤으로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동사 대비 셀룰로스 에테르 생산능력이 50% 수준에 불과한 Peer 업체인 Shandong Head의 경우 현재 시가총액이 한화 기준 3.8조 원을 상회하였다. 당 리서치센터는 세계 Top Tier 셀룰로스 에테르 업체인 동사가 과도한 저평가 영역에 있다고 판단된다.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117,000원(유지)

동박 수급 타이트 지속 및 해외 지역 동박 증설 확대로 인한 솔루스첨단소재의 실적/주가 상승 및 롯데이네오스화학의 높은 수익성 지속으로 동사의 올해 4분기 세전이익 또한 영업이익을 상회할 전망이다. 또한 올해 실적 개선으로 배당도 작년 대비 증가할 것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17,000원 유지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