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

CJ프레시웨이(051500) 과도한 우려. 극심한 저평가 영역

by 덕민강 2021. 11. 29.
반응형

 

 

출처 :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위드코로나 아니여도 펀더멘탈은 명확

최근 주가는 확진자 수 및 중증환자 증가에 따른 위드코로나 조기 종식 우려로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다. 12월이 연중 성수기이고, 이를 반영한 기대감이 감소하면서 나타난 결과로 해석된다. 그렇다면 12월 위드코로나 종료가 이루어질 경우 영업실적은 급격하게 둔화될까? 당사에서는 이러한 부분은 기우로 판단한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1) 3분기 사회적거리두기 강화에도 불구하고 집객력이 유지되면서 안정적 영업실적을 기록하였고,

2) 11월 영업활동 정상화에 따른 이익 성장이 급격하게 이루어졌으며,

3) 저수익 거래처 조정 및 고마진 채널 증가에 따른 수익 개선 효과가 있었다는 점과,

4) 전방산업이 집객력 하락에도 불구하고 딜리버리서비스를 통해 실적 부진을 상쇄하였기 때문이다.

12월 사회적거리두기 강화가 이루어진다 하더라도 영업실적이 크게 하락할 가능성은 제한적이라 판단한다. 즉, 상향된 시장컨센서스는 충분히 달성 가능할 전망이다.

 

 

낮아진 밸류에이션 극심한 저평가 영역

현 주가는 동사의 영업실적 개선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한다. 2022년 기준 PER 수준은 6.0배로 역사적으로 볼 때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 동사의 과거 발목을 잡았던 부분 수익성 그리고 영업외수익, 재무구조도 개선되고 있는 만큼 밸류에이션이 하락하고 있는 현 시점은 일시적인 괴리라 판단한다. 동사의 시장 점유율은 증가하고 있고 수익성도 급격하게 개선되고 있다. 향후 제조라인 확대를 통한 경쟁력 강화도 모색하는 만큼 밸류에이션은 과거 수준으로 회복하는 것이 맞다는 판단이다.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4.8만원 유지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4.8만원을 유지한다. 4분기 거리두기가 재차 시행된다 하더라도 영업실적에 대한 우려는 크지 않다는 판단이다. 즉, 영업실적이 조정이 된다 하더라도 시장에서 우려하는 2020년 수준으로 회귀할 가능성은 제한적이다. 이에 주가 하락을 매수기회로 보아야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