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

SK 네트웍스(001740) 렌탈 및 리오프닝 등으로 실적개선 가시화

by 덕민강 2022. 3. 4.
반응형

 

 

출처 : 하이투자증권 리포트

 

 

지난해 4분기 일시적 비용 반영 등으로 컨센서스 하회

지난해 4분기 동사 실적의 경우 K-IFRS 연결기준 매출액 29,067억 원(YoY +5.4%, QoQ +3.2%), 영업이익 212억 원(YoY +144.4%, QoQ -55.1%)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하였다. 정보통신 부문에서 신규 단말기 출시 등으로 인한 판매량 증가 등이 이번 분기 매출상승을 이끌었다. 반면에 이익적인 측면에서는 워커힐부문의 적자축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부문에서 철강 사업중단 등으로 인한 판매량 급감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할 뿐만 아니라 SK 매직과 Car Life 부문의 일시적 비용 반영 등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하였다.

 

 

올해 SK 매직, Car Life 등의 실적 개선 및 워커힐 부문의 적자 축소 등으로 견조한 실적 향상 가능할 듯

올해 동사는 K-IFRS 연결기준 매출액 106,575억 원(YoY -3.3%), 영업이익 1,695억 원(YoY +39.0%)으로 견조한 실적 향상이 예상된다. 이는 SK매직, Car Life 등의 실적 개선 및 워커힐 부문의 적자 축소 등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SK 매직의 경우 계정수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효율적인 광고비 집행 등으로 올해 실적개선이 가시화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Car Life 중 렌터카사업의 경우 중고차 매각가율 개선 등으로 실적이 향상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이와 같은 차량 렌탈사업을 통한 실적 기여를 넘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자산이 될 데이터를 활용해 사업의 가치를 레벨업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하며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지만 중증환자는 오히려 예전보다 적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단계적 위드 코로나 정책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리오프닝 등으로 인하여 워커힐 부문의 수혜가 기대된다. 이러한 환경하에서 고정비 축소 등 비용 효율화 등을 통하여 올해 적자폭이 상당부분 축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렌탈 비즈니스 실적 개선 본격화 및 리오프닝 수혜 가시화

사업부문 재편 등으로 렌탈 비즈니스 주력화가 탄력 받으면서 올해부터 실적개선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될 뿐만 아니라 리오프닝 효과 등으로 인한 워커힐 부문의 적자폭 축소가 실적 향상의 기여를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