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

컴투스(078340) 실적 부진은 주가에 반영, 모멘텀은 부족

by 덕민강 2021. 10.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투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컴투스는

10.14일 종가 기준 시가총액 1조 1,866억 원으로 코스닥 46위에 위치해있는 게임엔터테인먼트 기업 중 하나입니다.

오늘의 게시물은 한화투자증권의 리포트를 참고했습니다.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 하회한 것으로 추정

동사는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354억 원, 영업이익 195억 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를 20% 하회한 것으로 추정한다. 서머너즈워 매출이 성수기와 이벤트 효과가 반영된 전분기 대비 6% 감소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는 일평균 매출액 9~10억 원 수준이며, 출시된 지 7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트래픽을 유지하고 있는 점은 고무적이다. 백년전쟁 일평균 매출액은 1억 원에 못미치는 것으로 파악된다. 마케팅비는 신작 관련 대규모 집행이 없었기 때문에 전분기 대비 40% 감소한 269억 원이 예상된다. 마케팅비 감소로 전분기 대비 증익이 전망되지만, 의미있는 실적 성장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시선은 내년 기대작 크로니클 출시로

우리는 동사의 4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1,465억 원, 영업이익 248억 원을 전망한다. 통상적으로 4분기는 성수기 효과로 인해 기존 게임들의 매출 반등이 기대된다. 11월에는 '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십' 관련 E스포츠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ARPU 상승 가능성도 높다. 연애 NBA NOW21을 시작으로 발키리러쉬 등 신작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내년 초 출시될 기대작 크로니클의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목표주가 11만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Hold 유지

동사에 대한 목표주가를 내년 영업이익 전망치를 기존 대비 12% 하향 해 11만 원으로 낮춰 제시한다. 동사의 현재 밸류에이션은 올해와 내년 예상 실적 기준 PER 15배, 12배로 국내외 경쟁업체와 비교하면 밸류에이션 매력이 존재한다. 하지만, 기존 게임의 매출 반등을 단기적으로 기대하기 어렵고, 차기 기대 신작 출시는 내년에 예정되어있어 모멘텀 공백이 불가피하다. 서머너즈워가 기대 이상의 안정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지만 밸류에이션 멀티플이 상승하기에는 모멘텀이 부족하다고 판단해 Hold 의견을 유지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