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

SK텔레콤(017670) 서비스 융합으로 성장 동력 확보

by 덕민강 2022. 3. 29.
반응형

 

 

출처 : IBK투자증권 리포트

 

 

5개 사업 제시

2021년 인적분할로 SK텔레콤은 그동안 추진해왔던 비통신사업은 신설 법인에 넘기고 통신사업에 전념하게 되었다. 그래서 계열사도 유선통신 서비스를 담당하는 SK브로드밴드를 중심으로 비교적 단촐해졌다. 그렇지만 현상유지가 아닌 통신산업을 기반한 성장이 가능한 산업군으로 사업을 확장 재편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이 제시한 사업은 유무선통신 서비스,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AIVESRSE, 커넥티드다.

 

 

시너지로 성장할 융합 사업

통신은 안정적인 산업으로 평가받는 반면 성장성은 떨어진다고 인식되고 있다. 본래의 사업에서는 성장성이 낮은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확장성에서는 그렇지 않다. 다만 수요가 있어야 한다는 전제가 붙어야 하는데, 통신을 필요로 하거나 있어야만 하는 산업과 기술이 등장하고, 개인 및 기업에서 수요가 늘어날 가능성이 충분하다. SK텔레콤이 제시한 5대 사업군은 성숙된 사업과 성장이 기대되는 사업이 시너지로 상호 연결된다. 성장이 기대되는 사업은 통신을 기반으로 가능한 산업이고, 공급이 주도하는 산업에서 수요가 반응하는 시점으로 접어들었다고 판단한다. 통신산업에서 높은 지배력과 인지도를 가진 동사가 B2B와 창의적인 서비스에 나설 때 시너지 효과는 기대 이상일 것이다.

 

 

주목하게 될 기업가치

5G에서의 선전과 비용 효율화로 2021년 별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 9% 증가했고,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은 4%, 11% 증가했다. 안 정적인 수익 흐름에 주주환원의 정책 변경으로 관심이 예상되는 가운데 신성장동력이 기업가치를 주목하게 만들 것이다.

반응형